2024-04-28 16:44 (일)
서울시 '2019 제3회 대한민국 애완곤충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 '2019 제3회 대한민국 애완곤충경진대회'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9.06.2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와 농촌진흥청은 오는 23일까지 대치동에 위치한 SETEC에서 ‘곤충은 내친구 우리와 함께 놀자’란 주제로 ‘2019 제3회 대한민국 애완곤충경진대회’를 개최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 애완곤충경진대회는 곤충생태 사진전, 곤충체험존, 7개 분야 15종목의 애완곤충경진대회, 애완곤충산업 포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운영된다.

곤충전시장에는 국내·외 다양한 곤충 생체 및 표본, 곤충생태 사진전을 관람할 수 있으며, 기관전시관(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경기도 농업기술원, 양평곤충박물관, 한국곤충산업중앙회)과 국내 유명 곤충업체의 참가로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됐다.

특히, 농촌진흥청에서는 돌에 붙은 지의류를 닮은 이끼개미귀신, 대포를 쏘는 폭탄먼지벌레, 가슴에 하트를 새긴 에사키뿔노린재, 길을 안내하는 길앞잡이, 참나무에서 기른 산누에나방, 거대 애벌레 대왕박각시, 모래밭의 사냥꾼 개미귀신 등 40여 종의 생태가 전시된다.

곤충체험존에는 곤충낚시체험, 곤충촉감체험, 메뚜기 잡기체험, 타잔곤충체험, 곤충표본 만들기체험 등 다양한 이색 곤충체험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국내·외 각양각색의 곤충을 관찰 할 수 있는 전시부스와 곤충과 오감으로 교감하며 친구가 될 수 있는 심리치유용 곤충체험 등 직접 보고 만지며 곤충의 심리 치유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한편, 오는 21일 SETEC 국제회의장에서는 ‘곤충을 이용한 심리치유 현황 및 발전 방안’ 등 7가지 주제로 애완곤충산업의 발전과 활성화 방안을 위한 발표와 논의가 진행된다.

‘2019 제3회 대한민국 애완곤충경진대회’ 전시관람 및 곤충체험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애완곤충경진대회는 사전 온라인 참가 신청자에 한해 참가 가능하다.

조상태 농기센터 소장은 “사랑으로 키워온 애완곤충을 경진대회에서 선보이고, 곤충이 갖는 다양한 기능 등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며 “애완곤충산업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