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동해시, 저소득 취약가구 이동식 에어컨 무상 임대
상태바
동해시, 저소득 취약가구 이동식 에어컨 무상 임대
  • 손태환
  • 승인 2019.06.2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다음 달~오는 9월까지 혹서기를 대비해 독거노인 등 저소득 취약가구의 안전망 구축을 위한 이동식 에어컨을 무상 임대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행안부에서 실시한 ‘주민생활 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에 선정돼 확보한 사업비로 주거취약계층 35가구에게 이동식 에어컨을 무상으로 설치·대여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독거노인지원센터와 협력해 대상자를 선발해 대상자 가구에 에어컨을 설치하고 있으며, 임대기간 종료 후에는 회수해 다음 해에 재임대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또한, 임대기간 동안 발생되는 전기요금의 일부를 지원해 대상가구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준다.

특히,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인 ‘동해 복지 지키미’를 대상가구의 멘토로 지정하여 찾아가는 방문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취약계층의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로 온열질환자 발생을 최소화한다.

한편, 지난 20일 심규언 시장이 독거노인지원센터와 함께 대상자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에어컨을 설치하고 노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심 시장은 “해마다 폭염특보 기간이 늘어나면서 주거 취약계층의 건강 및 안전이 위협 받고 있다”며, “폭염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체계적인 대책 수립으로 취약계층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