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부산시 '2019 메디부산 시민건강박람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2019 메디부산 시민건강박람회'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9.06.2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 제공)

[부산=동양뉴스]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29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메디부산 2019 시민건강박람회’을 개최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시민건강박람회는 시가 주최하고, 부산·경남대표방송인 케이엔엔(KNN)이 주관하며 73개 기관이 참여해 216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영유아부터 청소년·성인까지 전 연령대의 시민들을 위한 건강 관련 정보와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행사는 개막식과 인형극, 특집 건강강좌, 전문의 인터뷰, 부스 탐방, 특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개인·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실습이 마련돼 있으며 행사기간 동안 퀴즈와 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5개 대학과 종합·전문병원, 관련 기관·센터가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며 전 연령 맞춤형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건강정보를 소개한다.

또한, 전시와 무료검진, 각종 체험행사, 토크쇼, 공연이 모두 결합된 종합 메디컬 박람회로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도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건강박람회를 통해 시민분들께 유익한 건강정보와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건강한 부산을 만드는 데 한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민건강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edibus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