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부산시, 제로페이 7% 페이백 이벤트 실시
상태바
부산시, 제로페이 7% 페이백 이벤트 실시
  • 한규림
  • 승인 2019.07.0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 제공)

[부산=동양뉴스]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9월 30일까지 제로 페이로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이용 금액의 7%를 페이백으로 돌려주는 이벤트를 실시함에 따라 수도권의 관문인 서울역과 김포공항에서 이벤트 홍보를 시작했다.

시는 소비가 몰리는 휴가철에 맞춰 이번 이벤트를 실시하며 소상공인에게는 카드 수수료 부담도 없애고, 골목 상권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수행한다.

1일 시에 따르면, 7% 페이백 이벤트에는 제로페이 결제앱 21개 중 네이버 페이, 국민 리브, 부산 썸뱅크, 경남 투유뱅크, 농협 앱캐시, 수협 파트너뱅크, 머니트리, 모바일티머니, 우체국 포스트페이 등 9개사 앱만 참여한다.

모바일 간편결제시스템인 ‘제로페이’는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큐알(QR) 코드를 촬영하거나 바코드를 제시해 결제하면, 소비자계좌에서 판매자계좌로 금액이 이체되는 방식이다.

연 매출 8억 원 이하 소상공인은 수수료가 전혀 없고, 8~12억 원까지 0.3%, 12억 원 초과는 0.5%가 부과되는데, 지역 소상공인 95%가 연 매출 8억 원 이하에 해당하며 소비자에게는 40% 소득공제 혜택이 있다.

시 관계자는 “제로페이 가맹점이 일정 규모에 도달하면 이벤트 추진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휴가철이 시작되는 지금이 좋은 때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7% 페이백 이벤트는 시작 전부터 입소문이 나서 최근 다른 지역에서도 문의가 많고, 이를 계기로 부산에서부터 제로페이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구내식당 운영사 변경에 따라 내부 수리를 위해 구내식당을 운영하지 않는 다음 달까지 시 직원들의 제로페이 가맹점 이용을 장려하고, 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은 ‘제로페이 7% 페이백 이벤트’ 홍보와 소비자 결제앱 사용법을 알리기 위한 로드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