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부산시 '2019 장애인 그린 일자리 한마당' 개최
상태바
부산시 '2019 장애인 그린 일자리 한마당'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9.07.0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4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1층 로비에서 ‘2019 장애인 그린(GREEN)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역본부가 주관하는 그린일자리 한마당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고용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식물분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장애인 일자리애(愛) 식물을 더하다’란 주제로, 장애인 일자리 홍보와 장애인 생산품 및 예술작품 전시·판매, 화훼분야 일자리 체험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꽃과 함께하면 일자리가 꽃처럼 피어난다’란 주제로 개최되는 미니 플라워 쇼와 플라워 포토존 운영, 미세먼지 저감 정원 조성을 통해 시내 원예 특성화 고등학교의 특수학급 학생들이 참여한 작품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장애를 가진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고, 졸업 후 진로와 취업을 연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한다.

아울러, 행사가 종료되면 관람객들에게 설치했던 초화를 나눠주는 행사도 진행된다.

이밖에 지난 해 장애인기능경기대회 화훼장식부문 금상 수상자(김동희)의 화훼 시연, 올해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 네일아트부문 우승자(금상 배주희·은상 이혜린·동상 구연숙)의 네일아트, 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화훼·조경·농업 등 식물분야에 장애인의 사회적 일자리 발굴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자립기반을 조성하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장애인 좋은 일자리 발굴과 취업연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