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서울시, 내년 창의어린이놀이터 대상지 공모
상태바
서울시, 내년 창의어린이놀이터 대상지 공모
  • 김혁원
  • 승인 2019.07.0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8일~다음 달 16일까지 ‘우리동네 놀이터를 우리가 바꾸어볼까’란 타이틀로 내년 창의어린이놀이터 조성을 위한 대상지를 공모한다.

1차 자치구 심사와 2차 시 심사를 통해 내년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 대상지로 선정되며, 최종 대상지는 오는 9월 20일 발표한다.

7일 시에 따르면, 응모는 어린이를 포함한 놀이터 이용주민 3~10명의 모임으로 신청 가능하며, 공원 내 노후 어린이놀이터를 대상으로 바꾸고 싶은 이유와 어떻게 바뀌었으면 하는지에 대한 의견을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대상지는 모임 구성원들이 주로 이용하는 놀이터이어야 하며, 대상지로 선정되면 구성원들은 향후 놀이터 디자인 설계 및 자율 유지관리 등 ‘어린이 놀이터 운영협의체’ 활동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응모방법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고시공고’ 또는 ‘내 손안의 서울 공모전(http://mediahub.seoul.go.kr/gongmo2)’에서 지원양식(공모제안서)을 작성해 이메일(lucid@seoul.go.kr) 또는 해당 자치구 공원녹지과(푸른도시과, 녹색도시과)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나 시 공원녹지정책과(2133-2037) 또는 자치구 공원녹지과(푸른도시과, 녹색도시과)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시는 이달 중 창의어린이놀이터 아동참여사업 확대를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또한, 오는 11월에 열리는 ‘서울시 어린이놀이터 국제심포지엄’도 시와 공동개최하여 아동놀이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과 놀이터 정책 향상을 위한 지속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한다.

최윤종 시 푸른도시국장은 “창의어린이놀이터는 아이 스스로 놀이를 주도하여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만드는 놀이터로 계획단계부터 유지관리까지 어린이, 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어울리는 소통의 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이용하는 놀이터를 우리가 바꾸어볼 수 있는 이번 공모에 놀이터를 이용하는 어린이와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