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새활용플라자,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울새활용플라자,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 김혁원
  • 승인 2019.07.1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새활용플라자 제공)
(포스터=서울새활용플라자 제공)

[서울=동양뉴스] 김혁원 기자=서울새활용플라자는 다음 달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새활용플라자는 대상별, 연령별 특화 프로그램을 구성해 새활용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활습관과 주변에 대한 관심이 형성되는 5세 이하 유아들을 대상으로 ‘새활용 상상놀이’나 ‘북극곰 예술여행’ 등 놀이와 문화공연에 참여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키운다.

‘상상놀이터’를 통해 새활용의 필요성과 가치관을 배우며 ‘프로듀스 모모’를 통해 새활용 문화는 물론 진로체험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청소년들에게는 새활용 메이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자투리 목재를 활용해 원목시계를 만들며 예술적 감성과 창의력을 기르고 ‘하천 쓰레기 수거 보트’를 제작한다.

성인을 대상으로는 새활용 창업을 위한 ‘장비교육(소재연구프로젝트)’ ‘시제품제작컨설팅’,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소재해체하기’ ‘새활용 토이스토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이해 특별히 개설된 ‘프로듀스 모모’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미래직업군으로 강력하게 떠오르는 ‘크리에이터’를 체험해보고 환경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로듀스 모모’는 각자 마음에 있는 못나고 뾰족뾰족한 마음을 캐릭터 ‘모모’로 디자인하고 실생활에서 ‘새활용’ 할 수 있는 부분을 웹 드라마로 제작하며, 마지막 시간에는 상영회도 개최한다.

아울러, 다음 달 4일까지 새활용아카데미 프로그램 리뷰 이벤트인 ‘여기가SUP’이 진행된다.

여름방학 프로그램 리뷰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되는 ‘헬로, 마이 네임 이즈 폴 스미스’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 The Magic of Animation’ 전시 티켓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6일 오전 10시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고, 티켓은 1인 2매로 현장수령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외에도 새활용 기업들의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상시로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참가접수는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www.seoulup.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