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9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18곳 선정
상태바
인천시 '2019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18곳 선정
  • 김몽식
  • 승인 2019.07.2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22일 미추홀타워에서 열린 '2019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수여한 뒤 기업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천시청 제공)
박남춘 인천시장이 22일 미추홀타워에서 열린 '2019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수여한 뒤 기업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22일 오전 10시 박남춘 시장과 중소기업 대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201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을 유지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에 인증 받은 18개 기업을 포함해 현재까지 모두 110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다. 인증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이다.

시는 인천소재 제조업, 지식기반서비스업, 마이스(MICE)산업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대비 지난 해 근로자 증가 인원이 5명 이상이고, 근로자 증가율 5% 이상인 기업을 지난 5월까지 공모했다.

22일 시에 따르면, 우수기업 18곳은 다인누리, 동인중공업, 산너머남촌, 선경테크, 선봉식품, 에스에스피, 에스지오, 에이펙스 이에스씨, 우영유압, 원영씰, 위킵, 제이에스엠텍, 청우에이티에스, 카네비컴, 코넷시스, 프라임, 프리즘코리아, 효신테크 등으로 각 기업당 5명에서 22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했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인증서 및 현판이 수여되며, 2년간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을 우대 지원받을 수 있고,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및 유망 중소기업 선정, 디자인개발 사업 등 지원업체 선정 시 가점이 부여되며, 고용노동부 정기(예방)근로감독 면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날 수여식 이후 박 시장은 인증서와 인증현판 수여 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대표들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체 의견 청취를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박 시장은 “지역 일자리 창출의 활성화를 위해 인증기업에 대한 지원 사항을 확대 추진해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우수기업에 보다 많은 인센티브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