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제36회 천안 시민의 상’ 후보자 추천 공모
상태바
‘제36회 천안 시민의 상’ 후보자 추천 공모
  • 최남일
  • 승인 2019.07.2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5일까지 교육학술, 지역경제 등 6개 부문 모집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다음달 5일까지 ‘제36회 천안 시민의 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시는 우수한 연구·창작 및 의욕적인 애향활동 등으로 향토문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크거나, 지역주민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며 복지증진을 위해 일하는 시민을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시상부문은 교육학술, 문화예술, 체육진흥, 사회봉사, 지역경제, 특별상 등 모두 6개 부문이다.

올해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공헌한 시민에게 시상하는 지역경제 부문이 신설됐다.

추천된 후보자들은 ‘천안 시민의 상 조례’에 의해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부문별 1인의 최종 수상자가 결정되며, 심사결과 해당자가 없으면 시상하지 않는다.

후보 자격은 천안에 5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거나, 천안 소재 기관·단체에서 5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사람으로 해당분야에 기여한 공로가 있어야 한다.

이는 소속기관·단체의 장, 전문대학교 이상의 총(학)장, 천안시 국장, 사업소장, 구청장, 읍·면·동장 또는 읍·면·동장 의견서를 첨부한 주민 30인 이상의 추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추천은 소정의 서류를 갖춰 시 문화관광과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전화(041-521-515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천안 시민의 상 시상은 오는 9월 25일 '흥타령춤축제2019' 개막식과 연계해 시민이 함께하는 가운데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