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농협순천시지부 팜스테이 마을 환경정비 실시
상태바
농협순천시지부 팜스테이 마을 환경정비 실시
  • 강종모
  • 승인 2019.07.2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휴가는 우리농촌 팜~스테이마을로 오세요
(사진=NH농협 순천시지부 제공)
(사진=NH농협 순천시지부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NH농협 순천시지부(김회천 지부장)는 26일 순천시 주암면 용오름마을을 찾아 마을 환경정비 활동 및 팜스테이 마을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순천YWCA 자원봉사단 50여명과 함께 팜스테이마을 청소 및 환경정비를 실시해 도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휴양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여름휴가 공간을 제공키 위해 마련됐다.

순천용오름마을은 전남도가 여름휴가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농촌여행지 6개 마을 중 한 곳으로 추천받은 곳이며, 농협중앙회 주관 팜스테이 마을 평가시 최우수등급으로 선정된 마을이다.

순천용오름마을은 용이 구름을 안고 하늘을 오르는 지형인데다 마을의 연못인 용당소에 용이 승천할 것만 같아 붙여진 이름이다.

마을을 가로지르는 용오름계곡은 청정계곡으로 산천어 등 다양한 어종이 있으며,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천혜의 수영장이 가득한 곳이다.

용당계곡 전경.
용당계곡 전경.

물놀이를 경험했으면, 이제 마을 보호수로 지정된 500년 된 당산나무와 느티나무 숲길산책을 통해 자연과 하나되는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마을 체험관에서는 고추장담그기, 물총만들기, 다슬기체험, 농산물 수확체험 등 다양한 농촌체험과 먹거리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라면 여름철 휴양과 관광지로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다.

김회천 NH농협 순천시지부장은 “농촌마을에서의 여름휴가가 도시민들에게는 건강한 우리 먹거리 음식으로 힐링하고 전통문화 체험으로 휴식이 있는 휴가를 보낼 수 있으며 농촌마을은 농외 소득으로 이어져 농업인과 도시민 모두가 행복한 여름이 될 것”이라며 “우리 농촌 팜스테이 마을로의 여름휴가 동참을 적극 권한다”고 말했다.

팜스테이마을이란 농장을 뜻하는 영어단어인 '팜'(farm)과 머문다는 의미의 '스테이'(stay)를 합성한 말로 농가에서 숙식하면서 농촌의 일상을 체험하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의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