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양평군 '물맑은 양평한우' 농림부와 농협중앙회 경진대회서 2관왕 차지
상태바
양평군 '물맑은 양평한우' 농림부와 농협중앙회 경진대회서 2관왕 차지
  • 임성규 기자
  • 승인 2014.01.0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양평군(군수 김선교)은 '물맑은 양평한우'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농협중앙회에서 주관한 '2013년 축산물 브랜드 사업 경진대회'에서 브랜드 관리부문상과 브랜드사업 평가 우수 경영체 우수상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는 (사)소비자시민모임으로부터 인증 받은 우수축산물 경영체 중 도축, 가공, 유통, 판매 단계에 걸쳐 우수한 품질을 나타낸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대회다.
 
평가 항목으로는 브랜드 수준, 사업실적을 반영하며 브랜드수준은 23개항목(사육, 출하, 고품질, 소매비율, 출하체중 등)을 사업실적은 7개항목(사육 및 출하두수, 계약출하율 등의 달성실적)을 평가한다.
 
양평군과 양평축협은 '물 맑은 양평한우'의 품질에 힘을 써왔고 브랜드를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는 등 의 노력을 인정받아 브랜드관리 부문상과 무이자 자금 1억원, 브랜드사업 평가 우수 경영체 우수상과 무이자 자금 5억원을 지원 받았다.
 
한편 물맑은 양평한우 브랜드는 최근 소비자시민모임이 선정한 '2014년 우수 축산물 인증 브랜드'에 선정되는 등 2005년부터 10년 연속 우수축산물 인증 브랜드로 뽑혀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지난해 11월에 열린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무항생제인증과 경기도지사인증인 G마크도 받는 등 각종상과 인증을 통해 우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