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백석대 간호학과 학생들, 美 현지서 인턴십 진행
상태바
백석대 간호학과 학생들, 美 현지서 인턴십 진행
  • 최남일
  • 승인 2019.07.2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대학이 주관한 수료식에서 인턴십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 제공.
현지 대학이 주관한 수료식에서 인턴십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간호학과는 지난 달 30일부터 이달 28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롱비치(California State University, Long beach)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인턴십 과정에 참가한 학생들은 총 18명으로, 총 45시간의 전공영어수업(English Language Program for Nursing Students)을 수강하고 현지 간호학과 교수와 임상간호사의 ‘미국 간호사의 역할 및 미래’ 등의 특강을 들었다.

또 티보루빈병원(Tibor Rubin VA Hospital), 프로비던스세인트조셉병원(Providence St. joseph Medical Center) 등 현지병원을 방문해 응급실과 내외과계 병동 등을 견학하고, 미국 현지 양로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현지프로그램을 인솔한 간호학과 임소연 전공주임교수는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간호학과 재학생들이 글로벌 리더가 될 기본 소양을 갖추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단계적으로 프로그램을 재구성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의 글로벌 능력 함양은 물론 향후 재학생들이 미국간호사자격증 취득 후 미국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목적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