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동해시, 中 제7회 통상구 무역박람회 참가
상태바
동해시, 中 제7회 통상구 무역박람회 참가
  • 손태환
  • 승인 2019.08.0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청 전경(사진=동해시청 제공)
동해시청 전경(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6~9일까지 중국 헤이룽장성 쑤이펀허시에서 개최되는 ‘제7회 국제 통상구 무역박람회’에 대표단을 파견한다.

5일 시에 따르면, 국제 통상구 무역박람회는 2013년 처음 개최됐으며 문화·관광·전기기계·소비재·친환경 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전시하는 행사로, 항구도시이미지, 동북아 무역협력, 국경 없는 전자상거래협력, 목재 정밀가공, 국제 특산품, 중국과 러시아 문화산업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전시한다.

또한, 중국 국제무역추진위원회와 중국 국제상회의 주관으로 제12회 중국변경(邊境)항구도시 시장포럼, 제4회 중국 변경(邊境)경제협력구 연례회의, 제3회 중국 러시아 신용협력발전포럼, 러시아 식품(수산물)구매전시대회 등의 비즈니스 행사도 동시에 개최된다.

시는 이날 박람회에 참가해 지역 관광 및 투자기업을 홍보하고, 관계자 면담을 통해 도시 간 우호협력 증진과 관내 기업의 수출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의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박종을 투자유치과장은 “현지 기업 및 벤치마킹 시설물 견학을 통해 우리 시와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관내 기업의 수출 판로확대 업무협의를 통해 내수뿐만 아니라 외수에도 힘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