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순천시, 기관장들까지 합세한 3대 시민운동 눈길
상태바
순천시, 기관장들까지 합세한 3대 시민운동 눈길
  • 강종모
  • 승인 2019.08.0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들까지 릴레이 전개로 동참 분위기 확산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순천방문의 해를 맞아 추진하고 있는 3대 시민운동에 유관 기관장들까지 합세해 릴레이 운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3대 시민운동은 ‘순천방문의 해 붐-up’ ‘미·인(미소·인사)’ ‘일회용품 쓰레기 zero 운동’으로 시민 상호 배려와 존중, 기초질서 회복을 통해 더 좋은 도시를 만들자는 지역사랑 운동이다.

시는 3대 시민운동에 시민뿐만 아니라 지역 유관 기관까지 동참을 유도키 위해 기관장 릴레이를 시작했다.

기관장 릴레이는 3대 시민운동 피켓을 들고 찍은 인증샷을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홍보문을 게시하고 다음 릴레이 주자를 지목해 확산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원진 순천준법지원센터 소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최배근 순천청소년꿈키움센터장을 지명하면서 “준법지원센터 직원 모두가 3대 시민운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한다”며 “일상의 작은 실천을 통해 시민 스스로가 시의 주인으로서의 인식을 가지고 변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영선 시 자치행정국장은 “우리 순천시는 3대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기관장들의 릴레이 확산을 통해 3대 시민운동을 더욱 확산해 건강한 시민사회 조성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