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부산시, 온라인 구인구직 플랫폼 마이스워크넷 구축
상태바
부산시, 온라인 구인구직 플랫폼 마이스워크넷 구축
  • 이광복
  • 승인 2019.08.0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 제공)
(포스터=부산시 제공)

[부산=동양뉴스] 이광복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이달부터 글로벌 관광 기반 조성과 관광·마이스(MICE) 산업 기업-구직자 간 원활한 인력 수급으로 일자리 창출을 견인하기 위해 온라인 구인구직 정보 플랫폼인 ‘마이스워크넷(mice.or.kr)’을 본격 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시는 고용부와 함께 지역 노동시장의 생태계 개선을 위해 대규모 인적·물적 자원을 투입하는 ‘일자리 르네상스, 부산’ 프로젝트 사업(10개 세부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중 하나인 ‘관광마이스 성장사다리별 고용체계 조성’ 사업은 관광마이스 분야에 특화된 온라인 구인구직 플랫폼(마이스워크넷) 구축, 직능수준에 따른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270명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시는 그간 잦은 이직과 행사 등 관광·마이스 업종 특성상 기업의 인력확보 어려움은 물론 구직자가 원하는 기업에 대한 정보, 행사 스텝 참여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관광·마이스 특화 온라인 플랫폼을 전국 최초로 구축했다.

이는 지역 관광마이스 업계 채용이 얼마나 활발히 이뤄지는지, 인력풀이 어떠한지 등 채용기업과 구직자의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할 뿐만 아니라, 구직자의 이력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구인·구직자 간 최적화된 구인구직 플랫폼의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스 워크넷은 마이스 분야의 채용정보, 기업정보(채용마당), 구직자정보(인재뱅크), 정부 및 시 지원사업정보, 산업동향정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기업과 구직자가 직접 정보를 올리고 이력, 경력, 희망 취업분야, 업무, 연봉 등 희망하는 정보만을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다.

한편, 시는 ‘관광마이스 성장사다리별 고용체계 조성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180명 취업 성과를 달성했다.

시 관계자는 “관광마이스 산업은 민선 7기 전략산업 중 하나로 도시혁신과 지역경제 성장의 촉매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마이스 워크넷을 통해 기업정보와 다양한 행사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산업의 구인구직 부조화를 해소할 수 있는 정보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이스 워크넷(mice.or.kr) 이용 관련 문의는 부산관광컨벤션포럼(051-740-7822∼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