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시흥 치매안심센터, 텃밭서 키운 여주 무료 제공
상태바
시흥 치매안심센터, 텃밭서 키운 여주 무료 제공
  • 윤태영
  • 승인 2019.08.1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제공)
(사진=시흥시 제공)

[경기=동양뉴스] 윤태영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 치매안심센터(정왕센터)는 지난 5월부터 유휴 공간인 옥상을 활용해 텃밭과 녹색 터널을 만들고 경증치매환자를 위한 원예치료와 쉼터 공간을 조성했다.

17일 센터에 따르면, 녹색터널을 만들기 위해 ‘여주’를 심어 직원들이 정성스럽게 가꾼 결과, 힐링하기 좋은 시원한 그늘이 만들어졌을 뿐 아니라, 건강에 좋은 여주가 많이 열렸다.

여주는 당뇨병에 효과가 좋을 뿐 아니라 피를 맑게 해주고 뇌졸중, 동맥경화, 콜레스테롤 저하에도 효능이 있다.

치매안심센터는 이달부터 먹음직스럽게 여물기 시작한 여주를 직접 수확해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는 지역주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며, 청렴한 시흥을 위해 추진과제 홍보도 진행했다.

정왕보건지소 관계자는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공간에서 수확한 작물을 지역주민과 나눌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친절하고 성실한 자세로 신뢰를 줄 수 있는 청렴한 행정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의 중증화를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치매 관련 증상이 있거나, 프로그램 이용을 원하는 주민들은 치매안심센터(310-591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