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진주시, 추석 연휴기간 종합대책상황실 운영
상태바
진주시, 추석 연휴기간 종합대책상황실 운영
  • 허지영
  • 승인 2019.08.2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청 전경(사진=진주시청제공)
진주시청 전경(사진=진주시청 제공)

[진주=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 진주시는 추석 연휴기간 고향을 찾아오는 귀성객과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위해 내달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종합대책상황실 운영을 추진한다.

종합대책상황실 운영은 총괄지원반 등 5개 분야 60명, 쓰레기 기동처리반 등 생활민원 현장근무반 8개 분야 137명의 직원들이 비상근무를 실시해 연휴기간 중 시민 생활에 불편함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먼저 시는 물가안정대책 종합상황유지를 위해 내달 1일부터 오는 10월 4일까지 5주간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지역물가 안정대책반을 편성하여 업소별로 매점매석, 요금 과다 인상 등 위반사항을 합동 점검한다.

아울러 시는 진주사랑 상품권 특별 할인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진주사랑 상품권은 내달 2일부터 10% 이내 할인된 가격으로 관내 NH농협은행 및 지역농협에서 구매할 수 있고, 전통시장 뿐만 아니라 시내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추석 연휴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비해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과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가스·전기시설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연휴기간 내 응급환자를 위해 24시간 비상진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지정 운영해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하는 등 의료공백을 최소화할 것이다.

이 밖에도 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하여 연휴기간 7개 권역 60개 초·중·고등학교 운동장을 임시 주차장으로 개방하고, 함께 나누는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저소득 가구, 장애인단체,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각종 기관단체와 협조한 위문활동도 추진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기간에 철저한 비상대책 운영으로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