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울산교육청,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산·관·학 합동 간담회 개최
상태바
울산교육청,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산·관·학 합동 간담회 개최
  • 허지영
  • 승인 2019.08.2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졸취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사진=울산교육청 제공)
(사진=울산교육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본부장 권오민)와 28일 오전 10시 30분 울산교육청 정책회의실에서 '2019년 고졸취업활성화'를 위한 산·관·학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간담회에는 울산지역 우수중소기업 대표, 울산 전체 직업계고 교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관계자, 교육청 관계자 등 약 25명이 참석하여 고졸취업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하는 뜻깊은 토론을 진행했다.

직업계고 교장들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대부분 지역을 떠나지 않고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고졸 채용확대를 당부하고, 예산지원 및 정책공유를 위한 지자체의 협조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기업 대표들은 직업계고의 우수한 학생들이 중소기업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도록 다양한 교류를 제안하고, 기업에서 필요한 인재를 학교에서 더 발 빠르게 교육해줄 것을 요청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오늘 이 자리를 계기로 기업인력애로센터를 활성화하고, 기업과 학교간 협약도 확대해 나가기로 한 만큼 앞으로 고졸취업활성화에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하며, 교육청에서도 기업과 학교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면밀히 검토하여 서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