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강릉시 '제64회 강릉 시민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강릉시 '제64회 강릉 시민의 날' 행사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08.2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 오후 2시 타종식에 이어 오후 3시 축하행사 진행
(사진=강릉시 제공)
강릉시청 전경(사진=강릉시 제공)

[강릉=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강릉시가 내달 1일 시 승격 64주년을 기념한 ‘강릉시민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시민의 날 행사는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의미 있는 행사로 만들기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열릴 예정이다.

먼저 오후 2시에는 시청 임영대종각에서 시를 대표하는 기관, 단체, 시민 각 8명씩 24명이 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염원하며 33번 타종을 한다. 오후 3시에는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시민의 날 경축행사가 열린다. 시의 발전을 위해 오랜 기간 헌신하신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예술부문에서 홍윤호, 교육·체육부문에서 최만집, 사회봉사 및 경로효친부문에서 손영철, 경제진흥 및 산업기술부문에서 김진은씨가 강릉시민대상을 수상한다.

축하공연으로는 2AM의 감성적인 보컬 이창민, 트롯트 아이돌 설하윤 등 많은 인기 가수가 출연하여 시민들에게 감동의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강릉예술인 창작촌 입주작가의 '2019 나들이 전(展)'을 오는 31일부터 내달 6일까지 강릉역 맞이방 내에서 개최하며,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 로비에서는 강릉시민의 날 축하행사와 어우러져 차를 시음하고, 차 마시는 예절을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 '차 문화 큰 잔치'가 열린다.

또한, 시 승격 제64주년을 기념하여 내달 1일 강릉통일공원과 바다부채길은 강릉시민이 무료입장할 수 있으며, 오죽헌시립박물관은 모든 관람객에게 무료 개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