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광양시, 구봉산 관광단지 조성 위한 ‘3차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광양시, 구봉산 관광단지 조성 위한 ‘3차 주민설명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9.09.03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구봉산 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3차 주민설명회를 오는 18일 오후 2시 광양 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LF와 시에서는 지난달 20·29일 토지 소유자,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번의 설명회를 마쳤으며, 참석자 대부분이 사업에 대해 찬성하는 분위기였다.

지난 2차 설명회에 참석한 골약지역 한 단체의 대표는 “우리 지역에 관광단지를 조성하는 것을 환영하며 지주, 지역민, 시, LF가 서로 잘 협의해 사업이 꼭 성공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사업에 대해 설명한 LF 개발담당팀장은 “법 테두리 내에서 최대한 가격이 평가될 수 있도록 감정평가업체에 주문 할 것”이라며 “사업요건인 3분의 2 이상 토지 취득이 완료되면 지역민들을 위한 협력사업 등에 대해 서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니 사업 시작이 가능하도록 지주와 주민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답했다.

김상균 구봉산관광단지조성TF팀장은 “서울·경기 등 설명회 참석을 못하는 원거리 토지소유자들로부터 사업진행 일정과 가격 등에 대한 문의가 계속 오고 있으며 사업에 대해 반대하는 사람은 사실상 없다”며 “평가결과가 나오면 협의하겠다는 의견이 대부분으로 지주들 입장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3차 설명회에서 지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감정평가업체를 추천키 위한 지주 대표가 구성될 것이 예견되며, 앞으로 감정평가 결과가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지 판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