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이천시, 경기 First 공모사업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이천시, 경기 First 공모사업 최우수상 수상
  • 윤태영
  • 승인 2019.09.0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최우수상 수장 모습(사진=이천시 제공)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최우수상 수상 모습(사진=이천시 제공)

[이천=동양뉴스] 윤태영 기자=경기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3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 First’ 본선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45억원의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지난 7월 18일 도 현장·예비심사에서 '새로운 경기도의 내일을 준비하는 경기 첨단기술 미래인재 육성센터 조성사업'을 발표해 일반규모 사업 분야 최종 10개 시군에 선정되었다.

시가 제안한 조성사업은 이천시 안흥동 176번지 일원에 첨단기술 놀이터, 메이커 실험실, 로봇랩, 교육실, 도서관 등으로 구성된 첨단기술 혁신성장 플랫폼, We do를 만들어 첨단기술 인재 육성 및 미래벤처를 양성하는 거점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날 열린 본심사에서는 엄태준 시장이 직접 조성사업을 프리젠테이션해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심사에서는 사업의 적정성 및 참신성, 실현 및 지속가능성, 지역 연계성 및 협력도, 조기성과 도출,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주민 수혜도 등 6개 항목을 평가해 순위를 결정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도가 억강부약, 특별한 희생 특별한 보상 등 민선7기 핵심 도정가치 실현을 위한 사업을 시군 공모를 통해 발굴·선정해 집중 지원하는 특별조정교부금이 걸려있는 프로젝트다.

엄 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본선 진출로 수정법 등 각종 규제로 오랜기간 고통 받아온 시민들에게 특별한 희생에 대한 특별한 보상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