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35 (금)
단국대병원 ‘감정노동 힐링 365 캠페인’ 실시
상태바
단국대병원 ‘감정노동 힐링 365 캠페인’ 실시
  • 최남일
  • 승인 2019.09.04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국대병원 제공.
단국대병원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단국대학교병원(병원장 조종태)이 4일 병원 로비에서 ‘감정노동 힐링 365 캠페인’을 실시했다.

안전보건공단과 글로벌사이버대학의 지원사업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는 ‘따뜻한 말 한마디가 감사온도 1도를 올립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감정노동에 대한 인식개선 및 감정노동 근로자의 직무스트레스를 예방하고 감정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서다.

행사장에서는 내원객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혈당과 혈관나이, 체성분 분석, 스트레스지수 등을 측정해줬다.

뇌심혈관질환에 대한 교육 및 ‘신체적 피로와 정신적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도 이뤄졌다.

이날 ‘존중, 배려, 감사’를 상징하는 스티커판(치유나무, Healing Tree)에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당신은 따뜻한 사람입니다’ ‘소중한 당신’ 등 서로를 위한 격려와 감사, 긍정의 단어들로 채워졌다.

행사에 참여한 김주희 간호사는 “늘 환자들에게 건강상담을 제공하기만 했었는데, 직접 나의 혈관건강을 체크해보고 자만했던 뇌심혈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종태 병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응대 근로자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공감대 형성은 물론 직원 및 내원객 간의 상호존중과 배려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