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경북도, 항공특화 전문인력 양성모델 구축 연구용역 착수
상태바
경북도, 항공특화 전문인력 양성모델 구축 연구용역 착수
  • 윤용찬
  • 승인 2019.09.0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신공항 건설 대응 항공 산업 육성을 위한 선제적인 인력양성 시스템 마련
경북도는 5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 항공특화 전문인력 양성모델 구축'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용찬 기자=경북도는 5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 항공특화 전문인력 양성모델 구축'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통합신공항 건설에 대비해 항공MRO(항공기 정비 산업) 산업육성을 위해 항공특화 전문인력 양성 전략 수립 방향을 제시하고 군·산·학을 연계한 인력양성 생태계 조성을 위해 관련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항공 정비산업은 21세기 정보산업, 신소재산업 등 첨단 기술 산업을 주도해 나갈 미래 유망산업 중의 하나이다.

우리나라 MRO시장은 연간 2조원 규모로, 저비용항공사 증가와 항공기종 다변화로 인해 항공특화 전문인력 양성의 필요성이 더욱 더 커질 것으로 전망돼 경북도에서 선제적으로 인력양성 생태계 조성을 위해 용역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용역은 항공방위 산업 생태계 구축의 일환으로 비상활주로, 비행훈련장, 대학, 고등학교 등 지역 항공 인프라를 활용한 인력양성 모델을 제시하고 군·산·학 복합 항공산업 인력양성을 위한 협력사업 개발과 사업추진 방안에 대해서도 연구한다.

도는 항공특화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외화유출을 막고, 지역의 청년들에게 고부가가치의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통합신공항 건설과 연계한 항공방위 산업 육성을 위해 항공특화 전문인력 양성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