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천안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발전계획 수립 추진
상태바
천안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발전계획 수립 추진
  • 최남일
  • 승인 2019.09.0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6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식량산업 5개년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실무협의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제2차 실무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시가 6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식량산업 5개년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실무협의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제2차 실무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식량산업 분야의 체계적 분석과 지원, 투자를 위한 식량산업 5개년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지난 6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천안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발전계획’ 초안 완성에 따른 최종 업무 협의를 위한 제2차 실무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는 식량산업 5개년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실무협의회 회원인 농업 관련 기관·단체 실무자 17명이 참석했다.

지난 5월 30일 제1차 실무협의회에서는 식량산업 5개년 종합발전계획 수립이 본격 착수됐으며 이번 제2차 실무협의회에서는 그동안 수시 협의한 내용과 의견수렴으로 식량산업 5개년 종합발전계획 초안에 대해 수정·보완했다.

식량산업 5개년 종합발전계획은 내년~2024년까지 식량산업 분야의 발전방안과 투자, 연차별 사업계획 등 종합적인 지원책과 방안을 제시한다.

생산과 가공, 유통시설 설치·운영 등에 대한 중장기 계획을 마련하며, 기존 식량산업에 대한 투자 소요와 적정 자급률, 유통시설 가동률 등을 검토하고 분석한 내용이 담겼다.

시는 식량산업 분야의 발전 방향과 다각화 방안, 중장기 비전·전략 제시를 위한 식량산업 5개년 종합발전계획으로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천안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발전계획을 다음달 완료해 농림축산식품부에 제출할 예정”이라며 “이번 종합발전계획으로 미래 천안 식량산업 발전에 큰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