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고흥장애인복지관서 한가위 큰잔치 열려
상태바
고흥장애인복지관서 한가위 큰잔치 열려
  • 강종모
  • 승인 2019.09.0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속놀이와 노래자랑 등 행복한 명절 분위기 가득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9일 장애인복지관에서 추석을 앞두고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가족 및 자원봉사자 등 150여명과 함께 흥겹고 온정이 넘치는 다채로운 한가위 큰 잔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한가위에 즐길 수 있는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비석치기와 알까기, 타투, 남녀 팔씨름 대회, 각 나라 전통의상 체험과 즉석포토, 장기자랑 등 누구나 함께 참여하는 대회로 풍성하게 진행됐다.

이후 진행된 노래자랑에서는 장애인 10팀의 재능과 끼가 넘치는 무대로 모두가 함께 웃고 행복한 명절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이어 ‘40인치 TV’ 등 푸짐한 경품추첨도 진행돼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군 관계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 속에 모두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으며 가족, 친지, 이웃들과 정을 듬뿍 나누는 추석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고흥군 장애인복지관은 연인원 1만5000여명이 각종 상담, 재가복지, 지역권익옹호, 직업지원, 가족지원 등 다양한 복지관 서비스를 위해 올해 군비 5억원을 들여 기존 시설물을 식당과 다양하고 맞춤식 소규모 프로그램실 등으로 리모델링해 현재 운영하고 있다.

또한 17억원을 들여 보호자 동반이 가능한 가족탕 2개와 일반탕 등 중증 장애인 편의 시설을 갖춘 1층 목욕탕과 2층에는 대강당 겸 사회재활 프로그램실로 활용할 수 있는 장애인 전용 목욕탕을 이번 달 중에 착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