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41 (금)
전주자원봉사센터, 하반기 자원봉사 특화교육 개강
상태바
전주자원봉사센터, 하반기 자원봉사 특화교육 개강
  • 강채은
  • 승인 2019.09.1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자원봉사센터 제공)
(사진=전주자원봉사센터 제공)

[전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10일 센터 이웃사촌방에서 교육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재능봉사자 양성을 위한 ‘2019년 하반기 자원봉사 특화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센터에 따르면, 이날 개강식에서는 특화교육 활동영상을 통한 과목소개를 시작으로 강사소개 및 과목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자원봉사 특화교육은 2003년부터 시작해 자원봉사 영역을 다양화하고, 전문적으로 재능 나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전문자원봉사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하반기 특화교육은 오는 11월 초까지 총 15회에 걸쳐 진행되며 ▲귀반사건강학 ▲발마사지 ▲서금요법 ▲엄지건강법 ▲퀼트 5과목으로 구성됐다.

교육이 끝나면 수강생들을 필요로 하는 시설을 방문하여 각자 배운 재능봉사도 펼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봉사자들의 역량을 키우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수혜자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현장봉사활동이 지속적으로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의옥 이사장은 “이번 교육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전문적으로 돕고자 값진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나눔을 통해 주는 자와 받는 자 모두가 만족하고 행복해 할 수 있는 자원봉사 문화도시 전주를 만드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