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모니터로 재난안전정보 확인
상태바
승강기 모니터로 재난안전정보 확인
  • 서다민
  • 승인 2019.09.15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KT-포커스미디어코리아, 업무협약 체결
승강기 모니터 광고 예시(사진=행안부 제공)
승강기 모니터 광고 예시(사진=행안부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오는 17일 승강기 모니터를 통한 재난안전정보 송출 등을 위해 ㈜KT(대표이사 회장 황창규), 포커스미디어코리아㈜(대표이사 윤제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재난안전정보를 국민 일상생활 속에서 가깝게 제공하려는 행안부와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려는 민간기업의 뜻이 일치돼 추진하게 됐다.

이에 따라 내달부터 ㈜KT와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운영하는 승강기 모니터에서 화재나 지진 등 재난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등 국민안전에 필수적인 재난안전정보가 매일 송출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행안부는 ㈜KT와 포커스미디어코리아㈜에 재난방송 정보와 재난안전 분야 공익광고 영상물 등을 계절별·상황별로 제공한다.

㈜KT와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행안부가 제공한 재난안전정보를 승강기 모니터에 송출하게 된다.

또한, 최근 승강기에서 발생하고 있는 폭행과 성추행 등의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향후 화상통화장치 활용 서비스 마련 등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허언욱 행안부 안전정책실장은 “안전의 개념이 재난에 대한 대응뿐 아니라 우리 주변의 일상생활 속 위험에 대한 예방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협약이 가지는 의미가 크다”며, “재난 및 안전관리에는 여러 공공기관 간의 협업뿐 아니라, 민간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필수적인 만큼 앞으로도 재난안전 분야에 대한 민관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