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제천시 '2020 농산물 산지 유통센터 지원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제천시 '2020 농산물 산지 유통센터 지원사업' 공모 선정
  • 강채은
  • 승인 2019.09.1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충북 제천시는 농식품부가 주관하는 ‘2020년 농산물 산지 유통센터(약용작물APC) 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올해 시는 남제천농협과 함께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공모사업을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준비해 왔다.

시는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지원사업을 통해 산지 농산물의 규격화·상품화에 필요한 집하·선별·저장 및 출하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유통시설(Agricultural Product Processing Complex)의 건립을 지원받게 된다.

16일 시에 따르면, 사업자로 선정된 남제천농협은 내년 말까지 덕산면 도전리 일원에 국비를 포함해 총사업비 57억원을 투입해 건축연면적 약 2189㎡ 규모로 건물 2개동에 저온저장창고, 선별장, 사무실 등을 건립할 예정이다.

특히, 새로운 APC에는 최신의 선별, 포장, 저장설비 설치를 추진하며, 제천의 다양한 약용작물과 과수류 및 양채류까지 취급할 수 있는 다품목 APC로 거듭날 계획이다.

이상천 시장은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건립 지원을 통해 고품질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유통시킬 수 있게 됐다”며, “지역농산물의 부가가치와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농가 소득증대와 함께 한방 특화도시로서의 명성을 떨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