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35 (금)
아산시 탕정온샘도서관, 웹툰작가 양경일 초청강연
상태바
아산시 탕정온샘도서관, 웹툰작가 양경일 초청강연
  • 최남일
  • 승인 2019.09.1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암행어사 양경일 작가강연 홍보용 등신대. 충남 아산시 제공.
신암행어사 양경일 작가강연 홍보용 등신대. 충남 아산시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시 탕정온샘도서관이 오는 21일 오후 1시 신암행어사전의 양경일 작가 초청강연을 기획했다.

9월 독서의 달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초청강연은 온양중학교, 천안 북일고등학교를 졸업한 아산출신 양경일 웹툰작가가 강사로 나선다.

양 작가는 소년챔프에서 1993년 ‘소마신화전기’로 데뷔했으며 특유의 날카롭고 무게 잡힌 직화력은 대한민국 만화가 중에 손에 꼽힌다.

한국만화계가 침체기에 접어들 때 일본으로 진출해 다른 만화가들이 일본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았다는 평가다.

특히 일본과 한국에서 동시 연재한 신암행어사는 매우 높은 평가를 받으며 상당한 인기를 끌어 일본 현지에서는 극장판이 만들어지기도 했다.

강연은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하며 작가가 아산 출신임을 감안해 웹툰작가가 되기 전의 청소년 시절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와 웹툰작가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야기 할 예정이다.

웹툰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의 기회 제공 뿐만 아니라 인생선배로서의 조언도 함께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ascl.asa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1-536-874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