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속초시, 속초해양산업단지 내 ATM 설치
상태바
속초시, 속초해양산업단지 내 ATM 설치
  • 서인경
  • 승인 2019.09.1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해양산업단지 입주기업 금융 편의 개선
속초해양산업단지 내 ATM 설치(사진=속초시청 제공)
속초해양산업단지 내 ATM 설치(사진=속초시청 제공)

[속초=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속초시는 NH농협은행 시지부와 협의를 통해 속초해양산업단지 내 위치한 동해안젓갈콤플렉스센터 앞 교차로에 ATM을 설치하고, 오는 19일부터 365일 본격 운영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속초해양산업단지 내 100여개 입주기업과 근로자들은 단지 내에 별도로 입주한 은행이 없어 단지 밖 금융기관을 찾아가야만 했다. 이러한 불편사항은 지난 7월 18일 개최한 ‘속초해양산업단지 입주기업 간담회’에서 건의됐고, 단지 내 ATM 설치가 결정됨에 따라 앞으로 속초해양산업단지 입주기업 및 근로자들의 금융 편의가 한층 개선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시지부장은 “이번 ATM 설치는 수익성과는 별개로 지역경제의 버팀목이 되고 있는 속초해양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금융 이용의 접근성을 개선하여 조금이라도 기업경영에 도움을 주고자 설치하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 입주기업과 근로자에게 세세한 부분까지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철수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애쓰시는 NH농협은행 속초시지부에 감사하며, 시는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주기업들이 원활하게 경영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