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지식재산 축제의 장 '2019 경남 지식재산 페스티벌'
상태바
지식재산 축제의 장 '2019 경남 지식재산 페스티벌'
  • 허지영
  • 승인 2019.09.2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경남도청 제공)
(포스터=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도와 특허청이 오는 26일, 창원문성대학교 일원에서 ‘2019 경남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경남 지식재산 페스티벌은 도와 창원상공회의소 경남지식재산센터가 주최·주관하며, 우수제품 전시·체험 행사뿐만 아니라 IP 기업 채용박람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경남은 제조업 혁신의 거점이자 중소제조업체 비중이 높은 지역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식재산 경영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그 성과를 확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식재산 창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IP 우수제품 전시회를 비롯해 중소기업 IP 컨설팅 존 등이 운영하고, 지식재산의 중요성 인식 확산을 위한 초청강연과 IP 기반 창업 및 경영 우수사례 발표도 이어진다.

특히 창원문성대 체육관에서는 도내 우수 IP 및 기술개발기업과 특허법률사무소·디자인전문기업 등 20개사가 참여하는 ‘IP 기업 채용박람회’도 열린다. 우수한 인재 채용을 위한 인력채용 면접 외에도 이력서 클리닉, 면접 컨설팅, 적성검사, 취업 타로, 사진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문승욱 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들이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해 강소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만들어가겠다”며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