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종로구, 제3회 ‘우리가 바꾸는 세상’ 사회적경제 스쿨 진행
상태바
종로구, 제3회 ‘우리가 바꾸는 세상’ 사회적경제 스쿨 진행
  • 서인경
  • 승인 2019.09.2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개념 이론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진행
북촌공예마을협동조합과 함께 전통 공예 강의와 만들기 체험
사회적경제 스쿨(사진=종로구청 제공)
사회적경제 스쿨(사진=종로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26일 오후 1시 30분 동성중학교(종로구 대학로 156)에서 제3회 ‘우리가 바꾸는 세상’ 사회적경제 스쿨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사회적경제는 사회적 가치를 우위에 두는 경제활동으로 빈부격차, 실업, 지역경제 불안정성 등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으로 등장했으며, ‘사람 중심의 경제’라고도 불린다.

구는 청소년들에게 사회적경제를 알리고, 진로·직업으로서 사회적경제를 탐색할 수 있도록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과 연계해 교육과 체험을 하는 ‘사회적경제 스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회적경제 스쿨은 관내 마을기업인 북촌공예마을협동조합과 함께 ‘사회적경제와 문화·예술’이라는 주제로 2시간 여 동안 ▲사회적경제 입문 이론 교육 ▲전통 공예 교육과 체험을 진행한다.

이론 교육 시간에는 사회적경제의 기본 개념을 알아보고, 다양한 사례를 제시해 청소년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북촌공예마을협동조합과 전통 공예에 관한 소개를 하고, 손거울 등 전통 공예품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구는 지난 3월과 7월에도 사회적경제 스쿨을 진행한 바 있다. 3월 30일 한옥협동조합에서 청소년 35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경제와 한옥을 이해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7월 5일에는 동성중학교 1학년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음악과 함께하는 인문학 강의, 바이올린·비올라 등 현악기 체험 등을 진행했다.

김영종 구청장은 “사회적경제 스쿨은 청소년들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 경제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가능한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