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부산교육청, 내년도 과학중점학교 8개교 선정
상태바
부산교육청, 내년도 과학중점학교 8개교 선정
  • 허지영
  • 승인 2019.09.2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교육청 전경(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교육청 전경(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만덕고와 부산고, 부산국제외고, 부산장안고, 브니엘고, 삼성여고, 용인고, 혜화여고 등 8개교를 과학중점학교로 선정하고 지정서를 수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들 학교는 내년도 1학년 신입생부터 부산교육청 지정 과학중점학교로 운영된다. 또 교육청은 2021년에 2개교를 추가 지정해 총 10개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과학중점학교는 일반고등학교에서 특화된 과학·수학의 교육과정을 위해 3년간 과학·수학·정보 교과에서 총 교과이수 단위의 45% 이상을 운영한다. 과학중점학교 학생들은 1학년 공통과정에서 연간 50시간 이상의 과학관련 체험활동을 한다.

이어 2학년부터 과학 일반선택 4과목(물리학Ⅰ·화학Ⅰ·생명과학Ⅰ·지구과학Ⅰ)을 비롯해 물리학Ⅱ, 화학Ⅱ, 생명과학Ⅱ, 지구과학Ⅱ, 과학계열 전문교과Ⅰ을 포함해 6과목을 이수한다.

단, 물리학Ⅱ·화학Ⅱ·생명과학Ⅱ·지구과학Ⅱ 중 3과목 이상은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 또한 수학은 수학Ⅰ·Ⅱ, 미적분, 확률과 통계, 기하 등 4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과학중점학교는 과학 탐구활동 강화를 통해 우수 과학인재 양성 및 이공계 대학 진학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2009년도부터 교육부 지정 중점학교로 운영되어 왔으나 내년도 신입생부터 시도교육청 지정 중점학교로 운영된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부산교육청 지정 과학중점학교를 통해 부산교육의 특색을 살린 과제연구와 메이커 교육을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들 중점학교는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