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청주산업단지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본격 추진
상태바
청주산업단지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본격 추진
  • 노승일
  • 승인 2019.10.01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폐도 일원 1.5㏊ 규모로 차단 숲 조성
청주산업단지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예정지
청주산업단지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예정지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지역 미세먼지가 전국 최악인 가운데 청주시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미세먼지 주요 발생원인 산업단지 주변에 차단 숲을 본격적으로 조성한다.

1일 청주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산업단지 일원의 대기를 정화하고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청주시는 지난 해 산림청에서 공모한 지역밀착형 생활SOC사업에 선정돼 국비 13억 원과 도비 3억9000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미세먼지 차단숲은 흥덕구 송절동 일원 2순환로 신규 노선 설치로 현재 대형차량 주차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구2순환로 폐도부지에 조성하는 것으로 그 동안 이곳에는 무단으로 자동차가 방치돼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등 계속해서 문제가 제기되어 왔다.

이에 시는 1.5㏊ 부지에 18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도로 일부를 철거하고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큰 상록수 교목 식재 중심의 다열·복층 차단숲을 조성할 계획으로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공사에 들어가 오는 12월에 준공할 계획이다.

박노설 시 공원조성과장은 “사업이 완료되면 조금이나마 산업단지에서 발생되는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사가 시작됨에 따라 이 곳에 무단으로 주차하는 차량은 이동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