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영천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15일부터 시작
상태바
영천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15일부터 시작
  • 서주호
  • 승인 2019.10.0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독감 무료접종 임신부까지 확대
영천시청 전경(사진=영천시청제공)
영천시청 전경(사진=영천시청 제공)

[영천=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겨울철 유행하는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을 위해 오는 15일부터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인플루엔자 무료 대상자는 만 65세 이상(195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노인으로 15일부터 관내 지정 위탁의료기관 46개소 및 보건소‧보건지소에서 접종을 시행한다.

특히 올해부터 임신부와 태아 및 출생 후 6개월 미만 영아의 건강보호를 위해 임신부도 대상자에 포함되어 임신주수에 관계없이 산모수첩, 임신확인서 등 임신부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하면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임신부 예방접종이 가능한 관내 의료기관은 베드로내과의원, 별앤빛소아청소년과의원, 상쾌한이비인후과의원, 영천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 영천중앙이비인후과의, 현대중앙의원 6곳이다.

또한 만 65세 미만의 취약계층 대상자(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인(1~3급), 다문화가정 등)는 오는 21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확인 서류를 지참해 보건소‧보건지소에서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최수영 보건소장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으로 독감예방과 함께 올바른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일상 생활 속 개인위생에도 신경 쓰셔서 환절기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해 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