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한범덕 청주시장, 쓰레기 감량 정책 추진 주문
상태바
한범덕 청주시장, 쓰레기 감량 정책 추진 주문
  • 노승일
  • 승인 2019.10.1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한범덕 충북 청주시장이 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쓰레기 감량 정책 추진 등을 주문했다.

한범덕 시장은 “경기도 북부지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완전히 박멸되지 않은 상황”이라며 “긴장을 늦추지 말고 방역 활동에 애써 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청주공예비엔날레가 예년에 비해 높아진 작품의 예술성과 확 달라진 문화제조창 시설 등으로 관람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앞으로 한 달 이상 더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직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행사진행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지난 주말 진행된 문화재야행에서 성안길의 빈 점포를 활용한 지역 작가들의 윈도 전시는 도심에 문화적 활력을 불어넣는 참신한 기획이어서 향후 지속적인 시도를 기대해 볼 만하다”며 “성안길 등 도심상권과 연계해 시민은 물론 지역의 아티스트, 상점들까지 함께 참여해 도시 전체의 상생을 위한 이런 시도가 도심 공동화 문제에 대한 대책이 되도록 관련 부서에서는 함께 고민해보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배달음식에 대한 수요, 1회용품 사용,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쓰레기 배출량이 갈수록 늘어나 큰 문제”라며 “쓰레기 감량을 위한 정책과 접목해 시민실천 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지시했다.

또 “내년도 세입상황이 불투명한데 시 재정상황을 고려해서 국·도비 매칭사업과 시에서 신축 예정이거나 신축 요청이 들어오는 모든 시설에 대해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전 부서가 정리해 한정된 예산이 효율적으로 배분돼 운영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