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남서울대, 강원대 수의과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남서울대, 강원대 수의과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 최남일
  • 승인 2019.10.1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서울대학교 제공.
남서울대학교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최근 강원대 수의과대학(학장 박선일)과 가축(반려동물)의 위생과 질병관리를 위한 가상증강현실 기술 연구와 콘텐츠 개발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남서울대와 강원대는 가축(반려동물)질병과 관련된 가상증강현실 분야의 교류협력과 가상증강현실 기술 기반의 가축과 반려동물 콘텐츠의 확산 및 실증을 위한 연구 협력 그리고 관련분야의 기술 인재 및 성과를 공유하기로 했다.

남서울대는 지난해부터 가상증강현실 기술을 조류독감과 구제역 등에 이용, 방역훈련하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사업을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발병하여 축산농가에 큰 피해를 주고 있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에도 가상현실 기반 방역훈련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남서울대 가상증강현실센터는 최근 남미의 개발도상국가인 에콰도르의 직업훈련시설과 교육기관에 자동차 정비 및 산업안전 분야의 교육을 가상현실로 개발, 전수하는 사업을 세계은행(World Bank)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세종문화회관과 역사 관련 가상현실 체험 콘텐츠를 개발해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가상증강현실이 다양한 분야와 융합해 활용되는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