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오산시, 갑오년 청마(靑馬)의 해 활기찬 약진
상태바
오산시, 갑오년 청마(靑馬)의 해 활기찬 약진
  • 장상열 기자
  • 승인 2014.01.0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이 행복한 대표 교육도시로 발전 도모
[경기=동양뉴스통신] 장상열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2014년 갑오년 청마의 해, 활기찬 도약을 위한 시정 목표를 정하고 힘찬 시동을 걸었다.
 
오산시는 지난해 교육 분야에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돼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를 향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특히 지난해 말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해 청렴한 도시 오산을 실현해 타 시·군으로부터 부러움을 샀다.
 
또한 100년 전통의 ‘오산 오색시장’이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고,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과 정보공개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는 등 행복 도시로 발전해가고 있다.
 
오산시는 금년도 행복도시 오산 구현을 위한 7대 시정 목표(대한민국 대표 교육도시로 더욱 발전, 희망찬 출산․보육 시책으로 행복을, 시민 누구나 편안한 생활복지 실현, 지속가능한 오산경제 창출에 매진, 환승센터 건립 착수로 도시의 품격을, 문화․예술 향유로 생활의 가치를 높여, 시민중심의 행정 지속적으로 펼쳐)를 설정하고 힘찬 비상을 하고 있다. 
 
곽상욱 시장은 “남은 기간 민선5기 3년 6개월 동안 추진해온 각종 시책을 마무리하고 미진한 부문은 내실 있게 다져나가겠다”면서 “시민과 소통하면서 살고 싶은 행복한 오산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아이들이 행복한 배움의 세상을 펼쳐 대한민국 대표 교육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신년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