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강원도, 하반기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통합 지도점검 추진
상태바
강원도, 하반기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통합 지도점검 추진
  • 서인경
  • 승인 2019.10.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청 전경(사진=강원도청 제공)
강원도청 전경(사진=강원도청 제공)

[강원=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도는 대기질 개선과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올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통합 지도점검 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21일~내달 15일까지 도내 대기, 폐수 등 환경오염배출사업장 44곳에 대한 하반기 정기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오염배출사업장 관리 강화를 통한 대기질 및 수질 개선 등 청정강원 실현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기업 불편과 부담을 줄이기 위해 대기, 수질, 폐기물, 비산먼지 분야를 동시에 점검하는 통합점검으로 추진한다.

미세먼지 다량 배출사업장인 굴뚝원격감시체계 설치사업장, 민원다발 및 환경법령을 반복적으로 위반한 사업장에 대하여 중점 점검하며 도 주관으로 시·군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실시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무허가·신고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설치 여부 ▲오염물질 무단배출 및 방지시설 비정상가동 여부 ▲배출허용기준 준수여부 등 전반적인 환경관리 실태를 포괄적으로 점검한다.

점검결과 무허가 시설 운영, 방지시설 비정상 가동 행위 등 고의성 있는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고발 및 행정처분으로 재발을 방지하도록 할 방침이며 위반업체는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환경오염 등의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어떠한 관용도 없이 강력하게 단속해 나갈 것이며, 미세먼지 없는 청정강원 실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