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경북교육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준비 만전
상태바
경북교육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준비 만전
  • 윤진오
  • 승인 2019.10.2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준비 교육(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준비 교육(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2일 도교육청 웅비관에서 본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사전 설명회와 심폐소생술 교육을 했다. 

교육은 오는 28일부터 5일간 실시하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사전 설명회와 재난안전의식 향상, 응급 상황 대처능력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실시한 심폐소생술 교육에는 임종식 교육감과 전 직원들이 직접 심폐소생술 체험을 실습했다.   

2005년 최초로 시행되어 15년차를 맞는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은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과 일반국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재난대비 역량을 점검해보는 범국가적인 재난대응훈련이다. 11개 직속기관, 23개 지역 교육지원청과 1184개 학교가 참여하여 2508회의 토론훈련과 현장훈련을 실시한다.

훈련은 학생·교원의 재난대응역량 강화에 두고 불시 재난상황을 부여하여 상황전파에서 대응까지 일련의 과정을 점검하는 불시기능점검, 지역 특성과 주위 환경(원전소재 지역 등)에 따른 다양한 재난 훈련을 한다.

학생,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참여형 훈련을 실시하며 이를 위해 안전등교의 날 행사, 교사와 학부모 대상 심폐소생술 훈련, 학부모 체험단 등을 운영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재난대응 역량 강화와 체계적인 재난대비태세를 확립하고 모든 직원들이 심폐소생술을 배운 후 응급 상황 발생시 긴급 대처 한다면 수많은 심장마비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