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서울시 '제1회 서울관광 FESTA 함성' 개최
상태바
서울시 '제1회 서울관광 FESTA 함성'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10.2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소재 관광업계(여행업·도시민박업·관광스타트업) 대상 맞춤형 교육
교육 이수업체 대상으로 경영 애로사항 심화 지원 위한 단계별 컨설팅 추진
오는 27일까지 시 홈페이지 통해 선착순 무료 참가 신청 가능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는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앰배서더 아카데미에서 ‘함께 성장하는 서울 관광’을 주제로 '제1회 서울관광 FESTA 함성'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광업계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관광산업 지원체계의 혁신을 통해 관광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게 됐다.

시는 시내 3개 관광업계(여행업‧도시민박업‧관광스타트업)를 대상으로 320개 업체에 맞춤형 실무 중심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아울러, 경영지원 전문가 상담회를 비롯, 각 기관별 지원사업 안내 등 부대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원포인트(One Point) 세미나’ 형식으로 총 4일 간 이루어진다. 각 일자별 테마(SNS 마케팅·머니세이빙·영업마케팅·이벤트 메이킹)에 따라 관광업계의 요구를 바탕으로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했다.

향후에는 교육 이수업체를 대상으로, 전담(50개 업체) 및 전문 컨설팅(15개 업체)을 통한 특화된 컨설팅 솔루션도 최대 5회 제공할 예정이다.

시 소재 3개 관광업계(여행업‧도시민박업‧관광스타트업) 대표자 및 실무담당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news.seoul.go.kr/culture/archives/50460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용태 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행사는 중소 관광업계의 활발한 네트워크를 통해 서울관광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게 되었다”며, “관광산업 생태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시는 영세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