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인천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개최
  • 우연주
  • 승인 2019.10.25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인천시는 법정기념일인 소상공인의 날을 맞이하여 25일 인천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날 기념식에는 박남춘 시장, 안병배 시의회부의장, 홍종진 소상공인연합회장 등 많은 내·외빈과 소상공인 가족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룬 가운데 소상공인의 날 주간 선포식을 시작으로 소상공인 경영대상 시상, 축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된다.

이날 박 시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지역경제의 실핏줄인 소상공인들의 매출이 늘고, 골목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는 실질적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5회 소상공인 경영대상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골목상권 발전에 공로가 큰 소상공인 10명에게 제5회 소상공인 경영대상 표창을 수여한다.

이번 수상자들은 1946년 개업하여 같은 자리에서 3대째 가업을 이어 설렁탕집을 운영하고 있는 삼강옥(김주숙), 인쇄업을 천직으로 알고 약 26년간 인쇄문화발전에 이바지한 중앙프린텍(이정수), 2009년부터 개인편의점을 경영하며 동네슈퍼의 공동구매로 원가를 절감한 엔엠엔 편의점(엄성천), 상권활성화를 위해 활동하는 개항누리길 상점가 회장(김은주) 등 우리 주변에서 묵묵히 활동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이다.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 및 지역주민과의 관계증진을 위해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법정기념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