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안산, 다문화특구에 청정지킴이 그린존협의체 운영
상태바
안산, 다문화특구에 청정지킴이 그린존협의체 운영
  • 윤주성 기자
  • 승인 2014.01.10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합심으로 깨끗한 다문화거리 조성 박차
 
[안산=동양뉴스통신]윤주성기자= 경기 안산시는 지난 10일 원곡본동 주민센터에서 지역 주민들과 현장간부회의를 갖고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에 대한 청정지킴이 CCTV 확대설치와 수거 전담반 운영 등 다문화특구 청결화 대책을 밝혔다.
 
다문화특구가 위치한 원곡본동은 2만명이 넘는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는 전국 최대의 외국인 밀집 구역으로, 안산의 다문화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지역이다.
 
문제는 종량제봉투 사용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들이 거리 곳곳에 무단으로 쓰레기를 버리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이곳 주민들이 쓰레기 관련 불편을 지속적으로 호소해 오고 있었다.
 
시 관계자는 지난 해부터 청정지킴이 CCTV 운영을 통한 집중적인 단속과 동 주민센터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쓰레기 수거단속 활동을 벌인 결과 쓰레기 무단적치 구역이 감소하고 종량제봉투 판매량도 큰 폭으로 증가하는 효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회의를 주재한 김철민 시장은 “주민들이 솔선하여 지역의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려는 모습은 전국적으로도 모범이 되는 사례”라며, 이어 “쓰레기 문제외에 다문화거리내 노점상에 대해서도 시가 강력한 의지를 갖고 조속히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쾌적한 다문화마을 조성을 위해 올해 30대의 청정지킴이 CCTV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며, 다문화거리의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 민관이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한 ‘그린존정책협의체’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