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단국대 음대 동문회, 범정선생 탄생 130주년 기념음악회
상태바
단국대 음대 동문회, 범정선생 탄생 130주년 기념음악회
  • 최남일
  • 승인 2019.11.0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단국대학교 음대 동문회가 지난 1일 교내 난파음악관 콘서트홀에서 독립운동가인 대학 설립자 범정(梵亭) 장형 선생의 탄생 130주년과 대한민국 임정수립 100주년을 기념한 음악회를 개최했다.

음악회는 이영화 동문 교수 지휘로 ‘범정교향시’, 로시니 오페라 ‘윌리엄 텔 서곡’(오스트리아 압제에서 벗어나려는 스위스인들의 투쟁사), C.구노의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아! 꿈속에 살고 싶어라) 등을 선사했다.

이번 음악회에서 초연되는 ‘범정교향시’는 최승식 교수(동문)가 작곡했고 박성순 교수(동문)가 작사했다.

범정 선생이 한반도와 만주, 중국 등 사선을 넘나들며 빼앗긴 나라를 되찾고자 펼친 독립운동 전모와 해방 후 교육보국 정신 아래 펼친 인재양성 모습을 담았다.

2명의 독창자와 혼성 합창단, 오케스트라가 어울리며 고단했지만 풍찬노숙했던 독립운동가의 위대한 삶을 장대한 서사시로 표현했다.

동문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무대에 서고 인태영, 김경희, 이범주, 박정도 동문이 협연에 나섰다.

이범주 동문은 최근 베르디의 고장 이탈리아 부세토에서 개최된 베르디 페스티벌에서 ‘아이다’ 주연으로 캐스팅 된 바 있다.

정봉교 단국대 음대 동문회장은 “음대 동문회가 개교 이래 처음으로 설립자의 독립정신을 추모하고자 음악회를 준비했고 마침 올해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는 해여서 음악회의 의미가 큰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