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41 (금)
대구 달서구, 영양플러스사업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대구 달서구, 영양플러스사업 우수기관 선정
  • 오정웅
  • 승인 2019.11.03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서구 '제 11회 지자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영양플러스사업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영양플러스사업 우수기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사진=대구 달서구 제공)
영양플러스사업 우수기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사진=대구 달서구 제공)

[대구=동양뉴스]오정웅 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달 31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 11회 지자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영양플러스사업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저소득층 영양위험요인을 가진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보충식품 제공과 영양교육을 통해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번 수상은 보건복지부의 기준에 따라 우수사례의 독창성, 충실성·노력성, 효과성, 활용성, 전파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되었다.

달서구는 맞벌이가구를 위한 야간교육, 결혼이민자 및 가정이유식 초보자를 위한 이유식 실습교육 등 교육참여 접근성 강화에 노력하였고, 다양한 교육 자료를 개발해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계명대 식품영양학과와 연계해, 지난 2017년부터 교육 자료를 개발하고 학생들이 직접 교육에 참여하는 등 학생들에게는 취업 전 실무경험 기회 제공과 함께, 대상자들을 위해 교육의 질적 향상에 적극 노력해 왔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저출산 시대를 맞이하여 앞으로도 태아 및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해 실질적으로 영양문제를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