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청주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선진 도시 우수사례 벤치마킹 실시
상태바
청주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선진 도시 우수사례 벤치마킹 실시
  • 노승일
  • 승인 2019.11.0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김태수)는 오는 5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목포시와 무안군 일원에서 비교견학을 실시한다.

4일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비교견학은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청주시 경제환경 분야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의원 개인의 의정역량을 강화해 연구하는 의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제환경위원회는 지역업체 보해양조와 목포시가 구도심 활성화와 청년들의 창업 역량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시설 견학 및 우수 운영사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유시장으로 이동해 남진야시장 개최, 옥상공원 조성 등 지역에 특화된 우수 전통시장을 벤치마킹했다.

이어 무안황토갯벌랜드를 방문해 갯벌 및 해양생태계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 실시 현황과 갯벌공원, 캠핑장 등을 둘러보며 단순한 생태공원 조성이 아닌 관광자원을 활용한 체류형 교육 시스템 구축과 지역상권 활성화 효과를 몸소 체험하며, 청주시만의 특화된 지역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김태수 위원장은 "지역업체와의 협업으로 청년창업을 지원하고 구도심 활성화에 기여한 청년빌리지 사례를 통해 시 청년창업 지원 정책의 다양화 필요성을 느꼈고, 무안황토갯벌랜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의 실효성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우수사례로 시 시정에 반영 방안을 논의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