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중구, 내년 3월 완공 예정인 교육혁신센터 명칭 공모
상태바
중구, 내년 3월 완공 예정인 교육혁신센터 명칭 공모
  • 서인경
  • 승인 2019.11.05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중구청 제공)
(포스터=중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내년 3월 완공예정인 중구교육혁신센터의 이름을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구 교육혁신센터는 동화동 공영주차장 건립 부지에 지하2층~지상3층 규모로 조성되는 관내 아동·청소년을 위한 학교밖 거점 교육센터다.

구는 지난해 8월 동화동 공용주차장 내 건립되는 복합시설 활용안을 두고 '주민 100인의 원탁토론회'를 실시해 교육인프라 부족 및 교육관련 전문센터의 부재로 자녀교육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반영하기로 했다.

그 결과 구 교육혁신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될 구교육혁신센터가 내년 3월 탄생하게 된다.

교육혁신센터의 명칭 공모는 관내 주민 및 관내 학교 학생·교사라면 누구나 응모가능하다. 오는 20일까지 이메일(gosomi1223@junggu.seoul.kr)로 신청하거나 동주민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당선작은 선호도 조사 및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내달 중에 발표되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에게도 각각 10만원,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조감도(사진=중구청 제공)
조감도(사진=중구청 제공)

내년에 제모습을 드러낼 교육혁신센터는 공간조성 역시 주민들과 학부모들의 희망을 담아 교육 및 주민커뮤니티 시설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지하2층은 밴드실, 댄스실, 다목적 강당 등 청소년 활동공간으로 구성했으며, 지하1층은 북카페, 강의실, 창작스튜디오가 자리잡는다. 지상1층에는 현재 중구청에서 학부모들의 열띤 호응을 받으며 운영하고 있는 진학상담센터가 이전해 오며 각종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교육플랫폼도 들어설 계획이다. 지상2층은 업무시설과 청소년 및 학부모를 위한 상담실이, 지상3층에는 청소년스터디카페가 들어선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교육혁신센터는 아이키우기 좋은 중구를 만들기 위한 학부모들의 바람이자 구의 핵심사업이다. 학생수는 적지만 가장 실속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튼실한 교육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