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경북교육청, 장애학생들 정보경진대회서 값진 성과
상태바
경북교육청, 장애학생들 정보경진대회서 값진 성과
  • 윤진오
  • 승인 2019.11.0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서 최우수상 3개, 우수상 1개 획득
파워포인트 종목 최우수상 남희욱(포항 장성고)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파워포인트 종목 최우수상 포항 장성고 남희욱 학생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9월 3일부터 2일간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최우수상 3개를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6일 밝혔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과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보경진대회 16종목, e스포츠대회 12종목으로 구분하여 진행했다. 국립특수교육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 넷마블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페스티벌이다.

이번 페스티벌에 경북 선수단은 20교 22명의 학생이 10개 종목에 참가해 파워포인트 종목에서 포항 장성고 남희욱 학생, 특수학교 아래한글 종목에 영천 경북영광학교 정상찬 학생, 특수학급 아래한글 종목에 경주 감포초 김현민 학생 등 3명이 최우수상을 차지했고 파워포인트 종목에서 경산 장산중 손지호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최우수상 수상자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우수상 수상자는 국립특수교육원장상, 최우수상 지도교사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이 주어진다.

김현동 교육복지과장은 “경기 결과보다도 경북을 대표해서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경기를 한 참가학생 모두에게 격려를 보낸다. 장애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미래사회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책과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