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서울상상나라, 특별전시 '상상 비밀노트' 오픈
상태바
서울상상나라, 특별전시 '상상 비밀노트' 오픈
  • 서인경
  • 승인 2019.11.1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포스터=서울상상나라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상상나라(광진구 능동)는 오는 19일 오전 10시  '상상 비밀노트-서울상상나라 전시·교육 개발의 숨겨진 이야기'라는 주제로 1층 로비 공간을 새롭게 단장하여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상상 비밀노트’ 전시는 전시와 교육 기획자의 노트 속에 담긴 개발의 단계별 과정, 메모와 숨은 이야기, 생생한 아이디어들이 변신하는 과정 등 무에서 유를 창조해내는 신기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들여다볼 수 있는 전시다.

이 전시는 연구·기획을 시작으로 전시·교육 개발 과정을 ▲탐구하고 상상하기 ▲생각하여 만들기 ▲새롭게 표현하기 ▲다시보고 기억하기 4가지 섹션으로 구성했다. 현재까지 서울상상나라에 선보였던 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실제 계획안과 도면, 샘플, 참여관람객 후기 등을 실물과 그래픽, 영상으로 연출하고 기획자의 설명을 덧붙여 관람객의 이해를 돕는 구성으로 소개한다.

어린이큐레이터 마인드맵(사진=서울시청 제공)
어린이큐레이터 마인드맵(사진=서울상상나라 제공)

또한 서울상상나라는 '사회적 변화에 따른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전시 미래전략'을 주제로 유관기관의 전문가 및 실무자 대상의 세미나를 오는 25일 오후 1시부터 개최한다.

한편 서울상상나라는 전시기간이 종료된 체험전시와 이동형 전시물로 다양한 문화예술기관 및 교육기관에 찾아가는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해 기획전시 '마음아, 안녕!'과 이동형 전시 '발견가방-예술놀이'는 각각 남양주어린이비전센터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이달에 만날 수 있다.

이밖에 지난 9월에 개최한 기획전시 '띠리띠리 컴퓨터 세상'은 문제해결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길러주는 전시로 초등학생 및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