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광명시, 우리동네 마을기자 36명 모집
상태바
광명시, 우리동네 마을기자 36명 모집
  • 우연주
  • 승인 2019.11.1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 동별 각 2명
(포스터=광명시청 제공)
(포스터=광명시청 제공)

[광명=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동네 곳곳에서 일어나는 소식을 시민들에게 전달하고자 ‘광명시 우리동네 마을기자’를 모집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우리동네 마을기자는 주민자치활동, 마을공동체, 도시재생 등 동네에서 일어나는 주요 생활정책과 화제의 인물, 시민에게 유익한 생활정보 등을 취재해 주민의 시각으로 기록하고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모집인원은 18개 동별 각 2명씩 총 36명이며, 시정 및 동정에 관심을 가지고 마을 홍보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18일부터 내달 6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누리집(http://www.gm.go.kr) 알림마당 고시 공고란에서 우리동네 마을기자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pisces@korea.kr)로 보내거나 시청 홍보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청 홍보과(02-2680-2136)로 문의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내달 13일이며, 마을기자로 선정되면 내년 1월부터 광명시 공식 SNS인 뉴스포털 생동감과 블로그에서 2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시는 채택된 원고에 한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기사작성 등 홍보교육 등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우리동네 마을기자가 지역의 밝고 활기찬 소재를 발굴하고 우리동네 이야기를 통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시정홍보 효과를 높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